목장 사역을 소개합니다.

▶왜 구역에서 목장으로 전환하였나?

교회가 구원의 방주라면, 교구와 목장은 그 배에 속한 구조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. 전자가 교회의 기능 중 모이는 측면(에클레시아)이라면, 후자는 흩어지는 측면(디아스포라)입니다. 이 두 가지 구조 즉 오는 구조(Come structure)와 가는 구조(Go structure)가 서로 상합하고 연결될 때 그리스도의 몸 된 교회는 건강하게 성장하면서 이 시대를 향한 주님의 지상명령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. 그래서 뉴 밀레니엄을 1년 앞 둔 시점에서 행정적인 성격이 강한 기존의 구역 제도(교역자 중심)를 목장 제도(평신도 중심)로 과감히 전환하게 되었습니다.

 

▶교구와 목장

현재 프라미스교회 각 성전마다 교구 조직이 등뼈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. 퀸즈 성전만 해도 14개 교구가 있고, 뉴져지 성전에는 5개 교구, 맨하탄 성전에는 1개 교구, 애틀랜타 성전에는 4개 교구가 있습니다. 각 교구에는 4~10개 목장으로 이루어진 순이 있습니다. 각 목장은 4~10명으로 이루어진 소그룹 공동체로서, 평균 월 1~2회 목장 예배로 모입니다.

 

▶목장 예배

목장 예배의 핵심은

첫째, ‘성경 공부’가 아니라 ‘나눔’입니다. 지난 주 주일 설교말씀을 생활 속에서 적용해 본 느낌과 결과를 나누고, 서로의 기도 제목도 허심탄회하게 나누는 것입니다. 그리고 합심하여 기도할 때 기도의 응답과 치유와 회복을 경험하게 됩니다.

둘째, 영적 재생산입니다. 살아 있는 기관은 자라나게 되어 있습니다. 건강한 목장은 폐쇠적이지 않고 바깥을 향하여 늘 열려 있습니다. 구조선이기 때문입니다. 그래서 목원들은 각자의 전도 대상자의 명단을 빈 의자(empty chair) 위에 올려 놓고 그 명단에 있는 사람들이 언젠가 그 빈 자리에 앉는 날이 오기를 합심하여 기도합니다. 어느 날 그 중 한 분이 참석하게 될 때, 그 기쁨은 어느 한 사람 만의 몫이 아니라 함께 기도해 온 모두의 기쁨이 됩니다. 그리고 그 날은 잃어버린 한 영혼이 돌아온 기쁨에 목원들도, 주님도 기뻐 춤추시는 축제가 됩니다.

셋째, 불우 어린이 후원입니다. (아래 참조)

 

불우 어린이 후원 사역

표어 : Touch them today, and it will change them forever!

 

본 교회에서는 지난 1999년부터 각 목장과 개인이 제 3세계의 불우 어린이들을 기도와물질로 후원하고 있습니다. 이민 1세들 중에는 6.25 전쟁과 그로 인한 가난을 직간접으로 경험한 사람들이 많아서 굳이 많은 설명을 듣지 않고도 너도 나도 이 사역에 동참하기 시작하여 2004년도에는 최대 2,300명까지 후원을 한 바 있고, 2014년 현재는 인디아, 방글라데시 등 제 3세계 불우 어린이 약 1,100명을 후원하고 있습니다.
성경에 보면 “네가 밭에서 곡식을 벨 때에 그 한 뭇을 밭에 잊어버렸거든 다시 가서 취하지 말고 객과 고아와 과부를 위하여 버려주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손으로 하는 범사에 복을 내리시리라”(신24:19)고 말씀하셨습니다. 세계 도처의 불우 어린이들에게 먹을 것과 입을 것과 또 공부를 가르쳐서 훌륭한 지도자가 되게 하는 일은 다음 세대를 하나님의 뜻 가운데서 선교하는 위대한 기초가 되고도 남음이 있을 것입니다.

 

(1)후원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됩니까?

프라미스교회 어린이 후원부로 전화로 신청하시거나, e-mail로 신청하시면 곧 바로 후원신청서와 함께 자세한 안내문을 보내드립니다. 그리고 원하시는 달부터 바로 후원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.

* 전화 : (718)321-7800 어린이 후원담당자(임 미경 집사)

 

(2) 후원하고 싶은 어린이를 선택할 수 있습니까?

예. 성별, 나이별, 국가별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 신청서에 그 내용을 기입하시면 후원자의 바램에 가장 가까운 어린이를 연결해 드립니다.

 

(3) 후원금은 얼마이며 어떻게 사용되나요?

후원금은 매월 $20이며 이 후원금은 다음과 같이 사용됩니다.

* 좋은 환경에서의 교육               * 음식 제공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* 의료비

* 안전한 주거환경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* 학용품과 책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* 깨끗한 옷

 

(4) 후원금을 전달하는 방법은?

매월 $20을 원칙으로 하며 1년 혹은 6개월 금액을 한 번에 보내셔도 됩니다.

(1) 본 교회 교인인 경우

* 주일 예배 또는 금요 예배 시 헌금 시간에 하실 수 있습니다.

* Mail로 보내실 수도 있습니다(Payable to : FGNYC라고 쓰시고, memo 란에 ‘어린이 후원’이라고 써주시면 됩니다.)

– 주소 : 프라미스교회 불우어린이 후원부 앞

* 목장예배 참석 시 목장헌금으로 내실 수 있습니다(목장후원).

(2) 일반 사업체의 경우

* Mail로 보내실 수도 있습니다(Payable to : Promise Church라 쓰시고, memo 란에 ‘어린이 후원’이라고 써주시면 됩니다.)

* 우리 교우를 통해 후원하는 길도 있습니다(교회로 문의 바람).

 

(5) 한번 후원하면 얼마나 오래 동안 해야 하나요?

* 후원 기간은 어린이의 성장, 교육이 끝날 때까지를 기본으로 하며, 부득이한 사정으로 중단할 경우에는 최소 한 달 전에 반드시 어린이 후원부에 연락을 주셔서 중단 없이 다른 후원자에게로 연결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.

 

(6) 내가 후원하는 어린이와의 연락은 어떻게 가능합니까?

* 후원 어린이의 성장 보고서 및 학업성적표가 1년에 1-2회 후원자에게 전달됩니다.

* 영어가 불편하신 분은 간단히 한글로 써 주시면 교회에서 번역하여 아이에게 전달합니다. 편지를 보낸 후 어린이로부터 답장이 오게 되는데 3-4개월 걸릴 때도 있습니다.